세계에서 가장작은나라 바티칸 시국!!


서계에서 가장작은나라 이지만 가장큰 성당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

솔직히 가보게 되면 이탈리에서 다른나라로 왔다라는 느낌은 없을거예요.

하지만 그만큼 볼거리도 많고 가장많이 놀라게 되는 여행 관광지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OTTAVIANO역 (오타비아노역)

지하철을 타고 오타비아노역에서 내리면 바로 바티칸시국을 갈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티칸을 가게되면 꼭 꼭 가이드투어 신청해서 가세요.. 정말 정보의 소중함을 알수 있습니다.

돈아까워서 혼자가는것이 더 돈 아까운일입니다. 정보 지식 필요해요!!


#바티칸입구

분명 비수기인데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ㅎㅎ입장시간이 안되어서 줄이 긴거예요.

겨울시즌에는 사람이 많이 없어요~


벽넘어로는 다른나라인 바티칸시국이 있습니다.


#바티칸구경

시작은 중세시대 그림으로 시작합니다. 그림이 대부분비슷하고 성인의 사람에게는 후광표현 거의 대부분 신에 관련된 그림을 중요시 그렸다고 합니다.


#그리스도의 변용 라파엘로

라파엘로의 작품중 최고로 꼽힌다는 그림이다.

하지만 라파엘은 작품을 끝까지 완성시키지 못하고 죽고 나머지(하단부분)는 제자들에 의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그림에 관심은 없었지만 바티칸에서 본 미켈란젤로,라파엘의 그림은 정말 반할듯이 빠지게 되어 현재는 그림에 관심을 가지고 미술관 구경을 자주 다닙니다.




#바티칸구경

조각예술을 보러가기전 볼수 있는것으로 진보와 과학으로 황폐화되어 가는 지구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토르소

'잔가지가 없는 통나무' 미술용어로 조각용 몸통이라는 뜻입니다.

이조각을 발견하여 미켈란젤로에게 팔과 다리를 붙여 달라고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켈란젤로는 이조각을 본후 너무 완벽한 작품이라 자신이 손댈곳이 없다 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참후 로댕이 이조각을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것이..↓


#생각하는사람

로댕이 토르소를 보고 영감받아 만든 조각품




#바티칸박물관 천장

천장을 보게 되면 많은 그림이 있습니다 그 그림들 또한 퀄리티가 상당하며 다 볼수는 없겠지만 한번씩 위를 쳐다보세요~


#라파엘로 아테네 학당

르네상스의 미술의 걸작인 이작품은 1509~1510년에 라파엘로가 바티칸궁 서명실에그린 벽화입니다. 정말 설명을 들으면서 이그림을 보면 라파엘로가 정말 대단한 사람이구나 라고 느낄실겁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심리묘사 미켈란젤로의 육체표현의 영향을 받아 완성한 그림이라고 합니다.


#미켈란젤로 천지창조

여기는 사진을 못찍게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찍어두고 싶을만큼 정말 대단한 작품이예요. 이걸어떻게 그릴수가 있는지 놀라고 놀랄수 밖에 없을겁니다. 그런데 이걸 미켈란젤로는 7년만에 완성 하였고 높은 천장에 그려야 하기때문에 목과 눈에 이상이 왔다고 합니다.



#바티칸박물관 계단

출구 원형계단도 이렇게 예술적으로..


#바티칸시국 근위병

바티칸을 지키는 근위병은 스위스근위병입니다. 근위병 되기위해서는 스위스 시민으로 키 174이상 30세미만 미혼이어야 한다네요 ㅎ 월급은 약 140만원..


#성배드로 광장

신과 인간이 만나는곳이라도 하는 성 베드로 광장입니다. 광장가운데 오벨리스크가 우뚝 서있으면 조각상들이 많이 보여요~ 저기가 바로 교황이 손흔들면 환호성 지르는 장소입니다.




#성베드로 성당

미켈란젤로에게 공사 전권을 맡겨 만든곳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성당입니다. 안에 진짜 넓습니다.


#쿠폴라전망대 

쿠폴라전망대를 가기위해서는 엘리베이터+계단 이나 전부계단으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엘리베이터 이용하는것이 조금 비쌉니다 엘리베이터 7유로 계단5유로 입니다. 전 엘리베이터+계단을 선택해 올라갔습니다.



#쿠폴라전망대

바티칸을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사진들 일겁니다. 실제로 보게 되면 감탄사가 절로 나올거예요

(많이보던걸 내가 보고 있다라는 느낌의 감탄사? ㅎㅎ)


#피에타

성모마리아가 십자가에서 내려진 예수의 시신을 안고 슬픔에 잠긴 모습을 표현한 작품으로 미켈란젤로의 3대 역작중 한작품 입니다. 유일하게 미켈란젤로의 서명이 들어가 있는 소중한 작품입니다.


줌으로 찍고싶었으나  카메라가 줌이 안되는 바람에 ㅠ.ㅠ 하지만 사람이 별로 없어 좋았습니다.


#성베드로 성당

정말 내부가 어마어마하게 컸습니다. 사람들이 저렇게 작게 보이다니..



#미사시간

저녁 미사시간이 되었는지 성배드로광장이 주차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정말이지 좋은 경험을 하고 돌아가는 느낌의 바티칸 시국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