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 FIFA19 선수 후기 공격수편




다들 원하는 선수들은 많이 모으셨나요?


이제 골카 가격이 많이 오른거 같은데 전 슬슬 정리하고 레전드 선수 + 가성비를 꾸려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런데 지금 맞춘 선수들이 손에 너무 맞아서 그런지 라이벌디비전에서 승리 횟수가 많아져 


지금 선수단으로 끝까지 가야 하나 갈림길에 있습니다.


현재 선수단



이렇게 꾸렸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했던 포메이션은 4-4-2, 4-3-3(2), 4-3-3(4)


세가지를 사용 했고 현재는 4-4-2에 정착 하여 사용중입니다.



4-4-2에 어택킹 전술로 4-3-3(4)으로 하여 패스루트가 안볼일때 후반적에 바꿔서 사용 하구요.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4-4-2가 제일 잘 맞는거 같습니다.

(전작까지 4-3-3만 사용했고 심지어 4-1-2-1-2도 안하는 4-3-3 빠 였습니다.)


-처음에 음바페 캐미를 위해 만든 포메이션 이였는데.... 이번작은 2톱이 대세 인거 같더라구요.


써본 선수들을 위주의 후기 입니다.



공격수(윙 포함)


-해리케인(ST)- 9.0

초반 가격 상승후 팔려고 했는데 써보니 전작과 다르게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작은 역습보다는 빌드업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피드 활용이 높지가 않더라구요.)


원톱 보다는 투톱에 어울리며 타켓맨으로 설정하여 사용중이고 현재 팀 최다골 기록중입니다. 흘러나온공, 패스 받아서 냅다슛등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패스가 엉뚱하게 나가는 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바메양(ST)- 9.0

하도 이번작 EPL공격수 탑이라고 하길래 아게로를 포기하고 구매 하였습니다.

원톱에서 활약을 자주했고 투톱일 경우 해딩머신, 역습에 나서고 있으나 케인에 비해 활약도는 떨어집니다.

제가 전작에 아게로를 사용 했었는데 전작 아게로만큼의 임팩트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체감은 정말 좋습니다. 


-라카제트(ST)- 7.5

가성비급 선수로서 두루두루 잘 썼습니다만 쓰다보면 어딘가 부족하다는게 느껴집니다.

잘안보일때가 많았고 제 손에는 별루였습니다.


-자하(ST)- 8.0

가성비 선수로 라카제트보다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라카제트 백업으로 사용하다가 라카제트 팔고 자하를 주로 썼었습니다.


-지루(ST)- 8.0

케인 백업으로 지루를 사용했는데 지루도 투톱에 어울렸고 자하랑 같이 스배때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케인을 쓰다가 써서 그런지

저걸 못넣어?? 이게좀 있더라구요.



-살라(RW)- 9.5

최고 아끼는 선수 입니다. 이전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음바페를 사용하다가 팔고 살라를 영입했습니다.

그래서 안좋게 느껴야 하는데 전 오히려 잘맞더라구요.

저 같은 똥손을 승리를 이끌어주는 선수라고 생각하고 있고 주발이 왼발이라 센터링 보다는 슛을 더 많이 합니다.

항상 패스길을 보고 저기에다 해야 하는데 하면 살라가 나타 납니다. 


-샤키리(RW)- 8.0

전 평범하게 느꼈고 너무 활동 범위가 커서 그런지 필요할때는 나타나지가 않았습니다.

그래도 EPL에서 가격치고는 가장 쓸만한 가성비선수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베르나르도 실바(RW)- 7.0

구려요. 그냥 구려요 시작부터 뽑아서 현재까지 교체선수로 사용하는데 너무 구려요 

이유가 먼지 모르겠는데 체력만땅으로 후반 교체로 들어왔으면 잘 보여야 하는데 전혀 아니예요.

차라리 체력떨어진 살라를 끝까지 사용하는게 훨씬 좋아요.

현재까지 가지고 있는 이유가 혹시나 아자르 POTM에 사용 될까 해서 안팔고 있는거예요.


-사네(LW)- 9.0

이번작은 센터링이 아주 좋아서 왼발인 사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이 살라기 때문에 센터링을 해줄 선수가 필요하여

마네에서 사네로 옮겼으며 현재 최다 어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네 센터링 살라 슛 이 콤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격 루트 입니다.


-마네(LW)- 7.5

전 매우매우 안좋게 썼습니다. 보이지도 않고 센터링도 힘들고 빠르다고는 하나 그냥 그랬습니다 하루 사용하고 팔았던 최단기 선수입니다.

전작은 마네를 아자르 사기전까지 매우 잘썼는데 이번작은 먼가 안맞더라구요.



-펠리페 안데르손(LW)- 9.0

OTW카드를 사지 않은게 후회되는 선수 입니다. 살려고 마음 먹었다가 2만원이 부족해서 케이타를 샀는데

역시나 체감 좋은 선수 답게 몇일후 바로 인폼이...........ㅠ.ㅠ

그래서 OTW가격이 더 올라 이제 못사게 되었네요. 

슛능력치는 낮은데 이상하리 만큼 슛이면 슛 패스면 패스 잘되었던 체감이 가장 좋았던 가성비 선수 입니다.




EPL선수는 아니지만


-음바페(RW)- 9.5

이번작 인기선수이자 능력치가 가장 잘뽑힌 선수. 투자를 위해 샀다가 써보고 너무 맘에 들어서

하이브리드 스쿼드까지 짜게 만든 장본인. 정말 정말 체감이 좋았습니다. 전작 아자르 만큼이나..

EPL선수단을 위해 팔았지만 살라 덕분에 후회를 하지 않습니다.



제가 자주 바꾼선수 위치가 중앙미드필더(CM,CDM) 이기때문에 공격수는 여기까지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