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의 원칙 중 하나 공격을 방어보다 중시함!

방어보다 공격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클래시로얄. 그로인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석궁덱이 엄청난 너프를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석궁덱으로 아레나7 2500트로피까지 달성했었는데 내려 갈 일만 남았네요. ㅠ.ㅠ  

 

 

솔직히 석궁덱만 써서 올라 온거 아니고 아레나6 막바지 에서 부터 사용했고 그전에는 얼음 호그덱으로 했었습니다.

자 그럼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밸런스 변경 내용

 

- 대형 석궁 : 범위 13에서 12로 감소
대형 석궁은 좀 더 대응 전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려고 합니다.
사정거리가 줄어들어, 이제 뇌전탑 뒤나 강 건너에 설치하면 상대의 타워를 공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뇌전탑 : 공격 속도가 0.7초에서 0.8초로, 수명이 60초에서 40초로 감소
뇌전탑의 사용 빈도와 승률을 보면 지나치게 강하다고 판단되지는 않지만,
게임의 다른 원칙 중 하나는 모든 카드에 약점과 상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뇌전탑에는 약점이나 상성이 없는 상태입니다. 공격 속도가 느려짐으로써 대형 유닛에 대한 초당 공격력이 줄어들고,
다수의 적에 대한 대항력도 줄어들게 됩니다.

 

- 대포 : 수명이 40초에서 30초로 감소
대포는 3이라는 엘릭서 비용에 비해 위력이 너무 강했습니다. 수명을 낮춤으로써 저지력을 줄였습니다.

 

- 프린세스 : HP 10% 감소
토너먼트 규칙 카드 레벨로 플레이 할 경우, 저희는 기본적으로 비용이 같은 화살을 이용해 프린세스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P 감소를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프린세스는 매우 자주 사용되는 유닛이므로 추가로 약화될 수도 있습니다.

 

- 얼음 마법사 : 공격력 5% 증가
얼음 마법사의 강점은 바로 컨트롤이지만 약간 공격력을 높여줌으로써 위협적인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 프린스 : 돌격 속도 13% 감소
프린스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카드지만, 승률을 보면 지나치게 강하다고 판단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지하지 않았을 때 혼자 돌격하여 타워를 무너뜨리는 능력은 꽤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돌격 속도를 약간 낮춰서 반격과 반응을 위한 시간을 조금 벌게 되었습니다.

 

- 다크 프린스 : 돌격 속도 13% 감소
두 프린스는 같은 말을 타고 다니므로, 움직이는 속도도 같아야 할 것입니다.

 

- 발키리 : HP와 공격력 10% 증가
발키리는 사용 빈도가 낮은 편이므로 좀 더 존재감이 필요합니다.
공격력과 체력을 높이면 이 부분이 해결될 것입니다.

 

- 로얄 자이언트 : 공격력 20% 증가
로얄 자이언트의 사용 빈도와 승률은 매우 낮습니다. 이는 유닛이 너무 약하다는 뜻입니다.
이제 체력 대신 공격력을 대폭 올려주어, 파괴추처럼 적을 무너뜨린다는 꿈을 실현시켜 주었습니다.

 

- 자이언트 : 공격력 5% 증가
자이언트의 체력 대신 공격력을 약간 높여, 방어용으로써의 비중을 줄이고 좀 더 폭넓게 쓰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 분노 마법 : 이동 및 공격 속도 증가량이 35%에서 40%로 상승 & 지속 시간 20% 감소
분노 마법은 실전에서 만나면 굉장히 흥미롭고 놀라운 카드지만, 비교적 능력이 강하지 않아 덱에서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능력치 증가량을 40%로 올리고 지속 시간을 줄임으로써, 분노 마법은 더 강렬하고 위력적인 공격 수단이 될 것입니다.

 

- 독 마법 : 공격력 5% 증가
독 마법은 사용 빈도가 매우 낮습니다. 시간당 피해를 늘려 파이어 볼이나 다른 마법만큼 매력적인 마법이 될 것입니다.

 

- 반사경 : 복사된 전설 카드 레벨 1 감소
반사경이 만드는 전설 카드는 약간 레벨이 높아 밸런스 문제의 소지가 있었습니다.
이제 레벨 5 반사경에서는 레벨 2 전설 카드가 복제되며, 반사경 레벨이 오르는 만큼 복제 카드의 레벨도 높아질 것입니다.

 

- 삼총사 : 비용 10에서 9로 감소
삼총사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카드입니다. 좀 더 자주 쓰일 수 있도록 엘릭서 비용을 9로 줄여 가치는 높이고 위험은 낮췄습니다.

 

- 아처 : 첫 공격 속도 증가 (창 고블린과 같음)
꾸준히 인기가 있는 창 고블린에 비해, 아처는 초반 이후에는 사용률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첫 공격을 더 빨리 시작하도록 조정하여 반응성과 효율을 높였습니다.

 

- 해골 비행선 : HP 5% 증가
해골 비행선은 사용 빈도는 낮고 대응 수단(방어 시설!)은 많은 유닛이었습니다.
이제 HP를 올려 타워도 위협할 수 있는 전력이 되었습니다.

 

- 마녀 : 공격력 5% 증가
마녀도 사용 빈도가 매우 낮은 카드 중 하나입니다. 활약성을 높이기 위해 공격력을 올렸습니다.

보시다시피 방어타워 카드는 너프 쓰임이 적은 공격 카드는 버프.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는 좋은 업데이트라 볼수 있겠습니다.

전 해골비행선이나 써야겠네요.

 

해외 업데이트 소식에는 신규 케릭이랑 승리시 골드지급 소식이 떴습니다.

 

 

라바하운드(전설) 코스트8. 공중의 골렘같은 카드 아레나4부터


해골전사(희귀) 코스트3.보호막과 어그로 카드 아레나7 부터

 

승리시 골드 지급 이렇게 소식이 나왔는데 라바하운드 엄청 좋을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해골전사로 인해 더블프린스덱은 별로 보이지 않을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너프당했는데 카운트 카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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